본문 바로가기

하이브리드 인터벤션

투석혈관 인터벤션 치료

하이브리드 인터벤션 클리닉 Hybrid Intervention Clinic

대학병원에서나 가능했던 다양한 하이브리드 인터벤션 치료, 이제 광주미래의원에서 가능합니다.

투석혈관 인터벤션 치료 Hemodialysis Access Management
투석혈관 인터벤션 치료 Hemodialysis Access Management

동정맥루 형성, 투석혈관 이상의 진단 및 인터벤션 치료, Perm-cath 삽입등 투석혈관 관리와 관련된 모든 치료가 광주미래의원에서 가능합니다.

광주미래의원 인터벤션실 디지털 혈관촬영기

투석인터벤션 치료 소개

장기간 혈액 투석을 받아야 하는 만성신장질환 환자에서 망가진 신장기능을 대신하는 혈액투석을 위해 인위적으로 동맥과 정맥을 연결하는 동정맥루는 원활한 투석 유지에 매우 중요합니다. 동맥과 정맥의 인위적인 연결은 정맥내 혈압상승으로 정맥벽 손상을 일으키고, 투석을 위한 정맥벽의 반복적인 천자 등으로 인해 동정맥루의 협착 또는 폐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동정맥루의 협착이나 폐색은 높은 빈도에서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적절한 시기 원활한 투석이 어려워지면, 혈액내 노폐물이 축적되어 생명을 위협할 수 있어서, 이에 대한 적절한 관리와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투석혈관의 인터벤션 치료는 수술을 하지 않고, 가는 혈관내 유도철사와 풍선을 이용한 치료방법으로, 좁아지거나 막힌 혈관부위를 가는 혈관내 유도철사로 통과한 후 풍선을 부풀려서 치료하는 방법으로, 동정맥루 협착이나 폐색을 빠른 시간내에 수술없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수술없이 치료하므로, 인터벤션 치료 당일 바로 투석이 가능하고, 투석용 정맥관을 다시 삽입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광주미래의원 투석혈관 인터벤션 치료는 디지털 혈관촬영장비를 이용,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있는 투석혈관에 대한 진단이 가능하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 의해 최선의 치료가 가능합니다.

바로가기메뉴

광주미래의원 고객센터 062-681-6000
  • 평일am 9:00 - pm 6:00
  • 토요일am 9:00 - pm 12:30
  • 점심시간pm 12:30 - pm 2:00
하이브리드 인터벤션 클리닉 광주미래의원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