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계정맥류

음낭 또는 고환 정맥류라고도 불리는 정계정맥류는 정상적으로 고환에서 심장방향으로 흘러가야 하는 정맥피가 반대로 역류하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정계정맥류는 음낭주위의 통증을 유발하거나 지렁이처럼 만져 지기도 하며, 심한 경우 고환주위에 뱀처럼 늘어난 혈관이 흉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장시간 서있거나 신체적활동(운동) 등으로 인해 배에 힘이 들어가는 경우 더 심해지며, 꼭 끼는 옷을 입거나 해서 주위 혈액순환이 저하되는 경우도 심해질 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철 혈관이 늘어나면서 악화되기도 합니다.

장기간 치료하지 않은 정계정맥류는 고환의 혈액순환에 장애를 일으켜 정자수나 정자의 활동성 감소를 유발하며 이로인해 남성 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계정맥류

정계정맥류 색전술

정계정맥류 색전술은 혈관조영술을 통해 역류를 일으키는 고환정맥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의료용 코일 등으로 막는 치료입니다. 고환정맥을 막아 역류의 통로를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방법으로, 수술과 다르게 피부절개등이 필요하지 않아 치료시간이 비교적 짧고 고환 주위에 흉터가 남지 않으며, 시술 당일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빠릅니다. 또한 수술에 따르는 감염이나, 출혈, 음낭수종(고환에 물이차는 현상) 등의 합병증이 없습니다.

정계정맥류 색전술

또한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재발성 정계정맥류의 경우에도 시행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혈관 상태에 따라 시술 가능여부가 다를 수 있으므로, 혈관조영술과 색전술의 경험이 많은 인터벤션 영상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바로가기메뉴

광주미래의원 고객센터 062-681-6000
  • 평일am 9:00 - pm 6:00
  • 토요일am 9:00 - pm 12:30
  • 점심시간pm 12:30 - pm 2:00
하이브리드 인터벤션 클리닉 광주미래의원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