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뇨발?

당뇨발은 당뇨합병증의 하나로 발이나 종아리 등에 상처가 오랜기간 낫지 않고 점점 커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이름과는 다르게 발 외에 손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뇨발은 사전에 발생하지 않도록 적절한 발관리를 통해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이미 발생한 경우 적절한 치료와 상처관리를 통해 최대한 빨리 상처를 낫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당뇨발에서 상처가 낫지 않는 가장 중요한 원인은 상처부위로 혈액공급이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오랜기간 당뇨가 지속되는 경우 높아진 혈당은 가는 혈관의 동맥경화를 유발시킬 수 있으며, 이로인해 혈관이 좁아지게 되고 지속되는 경우 혈관이 딱딱한 석회화를 동반하며 막히게 됩니다.

당뇨발 혈관성형술

당뇨발 혈관성형술

당뇨발 혈관성형술은 막힌 혈관을 가는 의료용 철사 및 풍선을 통해 다시 열어주는 치료입니다. 서혜부의 혈관을 통해 정밀한 혈관조영술을 시행하고, 이를 통해 막힌 혈관에 대해 정확하게 진단하고, 혈관을 다시 열어주게 됩니다.

재개통된 혈관으로 혈액이 다시 흐르게 되면, 상처부위로의 혈류량이 증가되어 상처회복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당뇨발로 인해 부득이하게 피부이식술이나, 절단술을 시행해야 하는 경우도 혈관성형술로 수술 결과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혈관성형술을 위해서는 숙련된 인터벤션 영상의학과 전문의에 의한 정확한 진단 및 검사 그리고 이에 따른 시술이 필요합니다.

바로가기메뉴

광주미래의원 고객센터 062-681-6000
  • 평일am 9:00 - pm 6:00
  • 토요일am 9:00 - pm 12:30
  • 점심시간pm 12:30 - pm 2:00
하이브리드 인터벤션 클리닉 광주미래의원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