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이브리드 인터벤션

혈관 색전술

하이브리드 인터벤션 클리닉 Hybrid Intervention Clinic

대학병원에서나 가능했던 다양한 하이브리드 인터벤션 치료, 이제 광주미래의원에서 가능합니다.

동맥 색전술 Embolization
혈관 색전술 Embolization

혈관 색전술 치료는 자궁근종, 산후출혈, 그리고 전립선 비대증 과 같은 다양한 혈관질환에서 수술적 치료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전 예방적 색전술은 수술과 관련된 출혈위험성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혈관 색전술치료, 광주미래의원과 상담하세요.

광주미래의원 인터벤션실 디지털 혈관촬영기

혈관 색전술 소개

인터벤션 치료의 여러 방법 중 하나인 색전술 (Embolization, Embolotherapy) 는 작은 의료용 코일이나, 입자, 생체용 본드 등을 이용해서 혈관을 막는 시술입니다.

생명이 위급한 다량 출혈을 동반하는 중증외상환자, 위장관출혈환자, 그리고 산후출혈환자에서 널리 시행되고 있고, 수술없이 빠른시간내에 지혈을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동맥색전술은 이처럼 생명을 위협하는 정도의 출혈증상 뿐만 아니라, 전립선비대증이나, 자궁근종, 진통제로 조절되지 않는 근골격계 통증을 있는 환자에서도 시술이 가능하며, 이미 좋은 임상결과들이 보고되어 있습니다.

고령 남자환자들에게서 흔히 보이는 전립선비대증의 경우 색전술을 통해 전립선으로 향하는 동맥을 막을 수 있고, 이를 통해 전립선의 허혈성 변화를 일으켜, 결과적으로 크기를 줄일 수 있고, 수술없이 잔뇨감, 야간빈뇨와 같은 전립선 비대의 증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비정상 출혈등을 동반하는 자궁근종의 경우, 자궁동맥을 색전술을 이용해서 차단하면 빠른시간안에 출혈을 멎을 수 있고, 수술 없이 자궁을 보존하면서 근종의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남성불임의 흔한원인 중 하나인 정계정맥류, 여성에서 만성 골반통을 야기시킬 수 있는 골반정맥울혈등도 색전술을 통해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색전술을 통해 좋은 임상경과를 얻기 위해서는 가는 혈관도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는 디지털 혈관촬영장비를 이용해야 하며,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 받아야 합니다.

바로가기메뉴

광주미래의원 고객센터 062-681-6000
  • 평일am 9:00 - pm 6:00
  • 토요일am 9:00 - pm 12:30
  • 점심시간pm 12:30 - pm 2:00
하이브리드 인터벤션 클리닉 광주미래의원 자세히보기